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여행] 포항 여행

by James IM 2022. 6. 16.

2022. 03. 22

#1 포항 도착 & 영일대 해수욕장

울릉도를 가기 위해서는

강릉 -> 울릉도, 포항 -> 울릉도 

이렇게 여러 루트가 있지만, 나는 포항을 오랜만에 가보고 싶어서 포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예약해두었다.

더군다나 아버지와 함께 하는 여행이었기에 자주 함께 갔었던 강릉보다는 포항을 가보고 싶었다.

대전에서 포항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았고 기차에 타서 조금 쉬다 보니 금방 도착했다.

도착해서 택시를 타고 숙소가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향했다.

날씨도 맑았고 풍경도 매우 좋았다.

초등학교 때 이후에 처음으로 가본 포항이기에 포항하면 내 머릿속에는 어린 시절 과메기를 먹으면서 힘들었던 기억밖에 없었지만 영일대 해수욕장의 바닷물과 풍경을 보니 너무 매력적인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숙소에 짐을 맡기고 주변을 돌아보았다. 

붓을 들고 있는 이순신 동상,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가 영일대 해수욕장과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왼쪽에 저 멀리 롤러코스터 같은 구조물이 보였다.

호기심이 생겨 그 쪽으로 가보았는데, 알고 보니 스페이스워크라고 포스코에서 기부한 전망대였다.

당시에 바람이 너무 심해 올라가보니 엄청 흔들려 사람들이 소리도 지르고 난리도 아니었다..ㅎㅎ

 

안녕 대전역.. 언제 또 올까?..
영일대 해수욕장 구조물..
붓을 든 이순신 장군 동상과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
급 등장한 금연 결심의 종..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 오른쪽에 포스코 공장이 보인다..
전망대에서 보이는 영일대 해수욕장..
점심으로 먹었던 물회 정식.. 꿀맛..
포항 스페이스워크.. 밑에서 봤을 때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올라갔을 때 바람이 장난 아니어서 계속 흔들렸다.. 은근 무서움..
포항 스페이스워크..
포항 스페이스워크.. 저녁에 오면 야경도 멋있다고 하니 저녁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포항 스페이스워크..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돌아가는 길..

 

#2 영일대 해수욕장 오션뷰 카페 & 전통차

영일대 해수욕장 오션뷰 카페, Heyan.. 커피도 맛있었고 디저트류도 좋았다..
포항 전통차 전문점 정담.. 분위기도 좋았고 차도 맛있었다..

 

#3 영일대 해수욕장 야간 산책 & 멕시칸 타코

전통차를 마신 뒤에 숙소로 돌아와 쉬었다.

쉬다가 보니 출출해서 야간에 해수욕장을 보러 나갔다.

야경도 아름답고 낮에도 아름다운 포항, 정말 매력적인 도시였다.

야간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와 멀리 보이는 스페이스워크.. 이 사진을 보면 내가 왜 롤러코스터라고 생각했는지 알 수 있다..
영일대 해수욕장에 있는 토마틸로.. 맛은 있었지만 멕시칸 요리를 좋아하고 자주 먹어왔던 나에게는 뭔가 아쉬웠다..